본문 바로가기

[KJ독일어]

[KJ독일어] 경기도의회, 오스트리아 연구기관서 미래산업 발전 모색

SMALL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경노위·위원장 김완규)가 전세계적으로 최대 과학기술 연구기관 중 하나로 꼽히는 오스트리아 '씨스타(XISTA)'를 찾아 도내 미래산업 발전 및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도의회 경노위는 6일(현지시각) 씨스타를 방문해 알렉산더 슈바르츠(Alenxander Schwartz) 대표 파트너를 만나 기관의 성공 사례를 도내에 적용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했다.


씨스타는 연구소와 대학원, 스타트업, 대기업 등 과학기술과 경제 주체를 한 공간에 밀집시킨 경제과학 집적단지다. 연구기관 부문 전세계 3위, 과학기술 부문에서도 11위를 차지하고 있고, 오스트리아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매년 4조원이 넘는 지원을 받는 유럽 내 최대 연구기관이다. 경기도와 비교하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유사한 기능을 하고 있다.


슈바르츠 대표는 "스타트업이 성장하려면 트레이닝이 필요한데, 이곳에서 연구된 데이터를 전달하고 입지한 대기업이 또 스타트업과 협력하는 등의 시너지를 내도록 지원하는 공간이 이곳"이라며 "구글, 메타, 엔비디아 등 세계적 기업도 모두 모여 있다. 4조원이 넘는 재원을 활용해 세계적 인재들을 육성, 활용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경노위 위원들은 기관의 재원 활용 방법 등을 물으며 성공 사례를 공유하려고 노력했다.


한편 이날 위원들은 오스트리아 UN(국제연합) 빈 사무국을 방문해 국제개발 협력사업의 정책 현황을 살피기도 했다.

 

⬇️독일어 수업, 유학 & 현지정착 관련 문의, 개인/비즈니스 통역 문의는 아래 링크로 부탁드립니다⬇️

kjgerman.imweb.me

 

KJ독일어

오스트리아 현지 독일어 학원 & 유학 컨설턴트

kjgerman.imweb.me

KJ독일어

오스트리아 현지 독일어 학원 & 유학 컨설턴트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