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계리뷰]

[시계리뷰] 롤렉스 데이데이트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에디션: 2024 첫 신제품

SMALL

 

시계를 모르더라도 롤렉스는 모두 들어봤을 것이다. 그 롤렉스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클래식 모델 '데이데이트'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것을 넘어, 'President'라는 별명과 함께 럭셔리 워치 많은 브랜드들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롤렉스가 2024년의 첫 스페셜 시계로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를 위한 데이데이트 36mm를 공개했다. 롤렉스와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는 2008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공개된 시계는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를 기념해 다이얼에 바이올린과 악기의 나선을 표현하는 그래픽이 더해졌다. 시계 케이스를 비롯한 대부분은 18캐럿 옐로 골드로 제작됐다.

 

https://kjgerman.tistory.com/160

 

[시계리뷰] 롤렉스 데이데이트(Day-Date): 대통령도 인정한 럭셔리 끝판왕 드레스 워치

ROLEX Day-Date ref. 228238 케이스 직경 40mm 사파이어 글래스 옐로우골드/화이트골드/로즈골드/플래티넘 셀프 와인딩 메케니컬 퍼페츄얼 무브먼트 Calibre 3255 프레지던트 브레슬릿 (반원형 3열 링크) 파

kjgerman.tistory.com

 
1956년 출시된 롤렉스의 데이데이트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다시피 다이얼에 날짜뿐만 아니라 요일도 함께 표시하는 최초의 캘린더 기능을 장착한 방수 오토매틱 크로노미터 시계이다.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x 롤렉스 데이데이트 36mm는 오케스트라 팀을 위해 제작됐으나, 이중 한정된 수량이 일반 고객에게도 판매될 전망이다.

 

데이데이트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에디션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오스트리아의 수도인 비엔나(빈)을 거점으로 하는 오케스트라로 독일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평가받는다. 클래식을 모르는 일반 대중도 오스트리아의 신년음악회는 들어봤을 것이다.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다른 유럽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오스트리아에서 활동하는 오케스트라들도 오페라 극장에 속해 있거나 황족, 귀족 등 전용의 악단으로만 존재하고 있었다. 베토벤과 슈베르트가 활동하던 시기인 182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빈에 상설 콘서트 오케스트라는 존재하지 않았고, 콘서트가 열릴 때 마다 오케스트라가 임시적으로 조직되었다. 이런 임시적인 콘서트 오케스트라에는 프로음악가는 물론 아마추어 음악가들도 적지 않게 포함되었다. 당시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수준 높은 악단으로 평가 받은 것이 빈 궁정 오페라극장 소속 관현악단이었는데, 당연하게도 이 오케스트라를 콘서트/연주회에도 이용해보자는 발상이 생기게 되었다. 그리하여 1833년 빈 궁정 오페라 오케스트라가 처음으로 콘서트를 연주했다.

 

https://kjgerman.tistory.com/159

 

[오스트리아 여행]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신년 음악회

빈 신년 음악회는 1939년에 처음 시작되어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끄는 음악회로 자리매김했다. 이 음악회에서 연주되는 곡 대부분은 활기차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곡들인데, 황

kjgerman.tistory.com

 

LIST